Search

'호텔+차'패키지·비대면 점검...'언택트 추석' 위한 車업계 이벤트 쑥쑥 - 조선비즈

supercarnyasupercar.blogspot.com
입력 2020.09.30 06:00

언택트 추석을 맞는 자동차업계가 분주하다. 정부와 지자체가 나서서 민족 대이동 자제를 요청하고 귀경길 통행료 면제와 휴게소취식이 사라지면서 차 업계에서는 이동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이전에 없었던 새로운 이벤트들이 등장하고 있다.
그린카의 'Bed&Car' 패키지. /그린카 제공
명절 호캉스를 즐기는 시민들을 위해 공유자동차 업체 그린카는 롯데호텔과 손잡고 호텔 숙박과 카셰어링을 한번에 예약할 수 있는 패키지를 28일 출시했다. 해당 패키지는 롯데 시티호텔 및 L7호텔 1박 숙박과 그린카 6시간 쿠폰이 담겨, 숙박 전후 호텔 인근 전국 그린존의 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집에 내려가지 않아 여유로운 연휴기간동안 새로운 차량을 마음껏 타볼 수 있는 이벤트도 생겼다. 현대자동차는 29일부터 연휴가 끝나는 다음달 5일까지 200여대의 인기차량을 무상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현대차는 아반떼, 쏘나타, 쏘나타 HEV, 그랜저, 그랜저 HEV, 베뉴, 코나, 코나 HEV, 코나 EV, 싼타페, 팰리세이드 등을 제공한다. 기아차는 쏘렌토, K5, 셀토스, 스팅어 마이스터, 니로EV 등을 내놓는다.

현대자동차의 추석맞이 6박7일 시승이벤트. /현대자동차 제공
롯데렌터카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대중교통 대체 수단을 찾는 수요를 겨냥해 사전체크인과 무인 반납 등 비대면 요소들을 도입했다. 특히 전국 최초로 24시간 반납이 가능한 무인지점을 상봉(망우역)과 논현(학동역), 제주 롯데호텔에 열었다. 이를 통해 렌터카 사용자들은 영업시간 이후에도 무인 반납이 가능해, 여행 복귀 시간과 관계없이 반납이 가능하다.

추석에도 트럭과 버스 등 상용차를 운전해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미쉐린 코리아는 28일부터 한달 간 타이어 점검 비대면 행사를 진행한다. 미쉐린 멤버십 앱을 통해 타이어 관리에 대해 궁금한 점이나 무상점검 요청 문의를 등록하면 미쉐린 코리아가 문의에 응답하고 각 지역 영업담당자들이 직접 찾아가 타이어 상태를 점검하는 서비스다.

미쉐린코리아의 'Thank you 마이 히어로' 이벤트. /미쉐린코리아 제공
다만 귀경길이 사라지면서 매년 명절연휴 장거리 주행에 대비해 보험사에서 진행하던 차량 무상점검은 사라질 예정이다. 29일 손해보험협회(손보협회) 에 따르면 자동차보험을 판매하는 12개 손보사 가운데 DB손해보험을 제외한 모든 손보사가 추석 연휴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휴게소 실내매장에서 음식물 섭취가 금지되는 정부 방침 따라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진행하던 보험사들의 팝업 형식 점검 이벤트도 올해는 볼 수 없게 됐다. 대신 완성차 업체들은 연휴 기간 운전 중 고장, 교통사고 등 긴급상황이 발생한 경우 가장 가까운 정비소에서 신속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제작사별 ‘긴급출동반’을 상시 운영해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고객들과 접촉을 줄이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며 "고속도로 위 점검 이벤트는 사라져도 무상점검 서비스나 추석 중 긴급출동 서비스는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Let's block ads! (Why?)




September 30, 2020 at 04:00AM
https://ift.tt/344YvHU

'호텔+차'패키지·비대면 점검...'언택트 추석' 위한 車업계 이벤트 쑥쑥 - 조선비즈

https://ift.tt/3hm88I8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호텔+차'패키지·비대면 점검...'언택트 추석' 위한 車업계 이벤트 쑥쑥 - 조선비즈"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